관절경 적응증

무릎인대 파열 (전방,후방 십자인대 파열)

전방십자인대가 파열되면 관절 속에 출혈이 발생해 손상부위가 붓고 관절이 불안정해 통증이 발생하며, 연골 및 반월상연골판이 손상돼 퇴행성관절염으로 진행될 수 있어 빠른 시일 안에 봉합 및 재건이 중요합니다.

무릎관절염

관절염을 일으키는 원인 부위를 찾아내 관절경을 이용하여 치료 할 수 있습니다.

무릎 관절 연골손상

연골손상은 과한 운동이나 퇴행성 변화에 따라 심해질 수 있습니다. 연골손상은 관절경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치료를 위해 자가연골이식술을 할 때도 관절경을 통해 치료 할 수 있습니다.

충돌증후군 및 어깨 회전근개 파열 (어깨 힘줄 파열)

어깨 관절에 퇴행성 변화가 심해지거나 외상으로 인하여 어깨를 회전할 때 이용되는 인대에 손상이 발생되면 어깨에 통증과 함께 힘이 약해지거나 팔 운동에 제한이 옵니다. 관절경으로 힘줄과 마찰되는 어깨뼈 부위를 절제하고, 파열된 인대 부위를 봉합하게 됩니다.

오십견 (유착성 견관절염)

어깨통증과 더불어서 관절이 굳으면 팔을 움직이기도 어려워 운동의 제한을 받게 됩니다. 약물 및 물리치료 등으로 호전되지 않을 경우 관절경으로 관절막을 절개하여 관절을 부드럽게 만듭니다.

습관성 어깨탈구

어깨관절이 습관적으로 빠지는 불안정한 상태를 말하며 약해진 연골과 인대를 관절경을 통해 재접합하여 통증을 줄이고 재탈구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