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관절 수술 후 재활운동

막대 운동 (Bar Stretching Exercise)

막대운동
  1. 아픈 팔 아래 수건으로 팔을 지지한 다음, T바를 그림과 같이 잡아주세요.
  2. 정상 팔을 안쪽으로 밀어주어 아픈 팔의 외회전 동작을 유도합니다.

팔 들어 올리기 운동 (Overhead Stretch Exercise)

팔들어올리기운동

팔꿈치를 편 상태에서 정상 팔로 아픈 팔의 손목을 잡고, 팔을 머리 위로 올려주세요.

뒷짐지기 운동 (Internal rotation Exercise)

뒷짐지기운동

뒷짐 진 상태에서 정상 팔로 아픈 쪽 손목을 잡은 후 머리 방향으로 팔을 들어 올려줍니다.

도르래 운동 (Pulley Exercise)

도르래운동

양손으로 도르래 손잡이를 잡고 아픈 팔에 힘을 빼고 정상 측 잡아 내리면서 아픈 팔 손이 올라가도록 합니다.

운동방법

  • 운동은 지속적으로 실시
  • 한 동작을 10초 유지, 10회씩 2번 반복 실시

운동 시 유의사항

  • 운동은 정확한 자세로 실시합니다.
  • 관절이 늘어나는 기분이 드는 정도까지 실시합니다.
  • 통증 없는 범위 내에서 운동을 시행합니다.
  • 스트레칭 시 반동을 주지 않습니다.

서울초이스병원 온라인 상담센터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전문 상담원이 전화드립니다.
상담가능시간 평일 09 ~ 18시 (점심시간 제외)
* 필수입력항목

⊙ 개인정보 취급방침 자세히 보기 (새창)

서버와 통신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Communicating with the server. Please wait.
LOADING

초이스 건강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