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근관 증후군 · 통풍성 관절염

수근관 증후군

손목에서 신경(정중신경)이 눌리는 질환으로 1, 2, 3번째 손가락의 저린 증상과 감각둔화 증상이 있으며 심한 경우 손을 움직이기가 불편해집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저린 증상으로 시작되지만 진행 될수록 근육의 위축으로 움직임을 제한하여 책장 넘기기, 문고리 혹은 수도꼭지 돌리기, 커피잔 들기 등의 일상생활조차도 어려워집니다.

통풍성 관절염

요산대사장애로 인한 고요산혈증이 요산염을 일으킨 것으로 엄지발가락, 족관절, 점액낭, 건, 건초 등에 나타나는 질환으로 바람만 스쳐지나가도 통증이 매우 심하다 하여 통풍으로 일컬어지며 단백뇨, 혈뇨 등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여자보다 남자에게서 더 많이 나타나고 급성 관절염증상을 반복하다 만성화되는 질환입니다. 약물치료와 부목고정의 치료방법이 있고 정어리, 멸치, 간 등 퓨린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