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스 재활센터

초이스 재활치료 특징

• 진료 ▶ 상담 ▶ 치료 ▶ 자가 운동 교육으로 이어지는 초이스만의 관리 시스템
  • 전인적 치료: 인체의 정보를 디지털화 하여 객관적인 생체적 정보를 재구성합니다.
  • 신체를 다양한 각도에서 평가하여 보다 나은 치료를 가능하게 합니다.
  • 치료 기간 동안 체형 · 통증의 꾸준한 체크로 환자에게 정확한 피드백을 전해줍니다. (체형 사진 촬영)
  • 근육, 관절, 인대 등 구조적인 통증과 감정적인 통증에도 효과적입니다.

도수치료 효과

• 통증 조절 : 연부조직 유착, 근막 긴장, 관절 강직 등을 풀어주고 제거하여 관절의 염증, 부종을 감소시켜 통증을 감소
  • 관절 가동 범위 확보 : 관절 주변 부위 근 이완, 근 재교육을 통한 관절 가동성 증가
  • 자세, 보행 교정 : 단계적 근력강화와 조직, 림프 등의 순환을 개선하여 재발방지 및 질환 예방을 위한 자세 보행 교정
  • 척추 안정화 / 신체 밸런스 교정 : 정렬이 틀어진 척추와 관절을 바르게 해주고, 체형의 문제로 저하된 운동기능을 향상시켜 신체 밸런스에 도움

도수치료 적용 대상

• 관절질환 : 오십견, 퇴행성관절염, O/X다리, 어깨, 무릎, 발목, 손목통증
  • 경추질환 : 거북등, 일자목, 추간판 탈출증, 만성 두통
  • 요추질환 : 추간판 탈출증, 염좌, 급성/만성 통증, 척추 협착증, 좌골 신경통, 척추 전방 전위증, 척추 분리증, 척추 측만증
  • 그 외 수술 후 관리, 재발 방지를 위한 관리

자가 운동 교육

도수치료로 바로 잡은 신체는 기존의 잘못된 자세로 돌아가려는 습성을 가집니다. 자세와 근육을 컨트롤 해주는 신경계와 뇌에 저장된 잘못된 정보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인데, 초이스병원은 정확하고 효율적인 움직임을 통해 우리의 뇌를 새롭게 리셋하여 몸의 정상적인 움직임을 깨울 수 있도록 치료 후 일상생활까지 관리 할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

통증조절 치료

다양한 물리치료로 환자의 통증의 최소화를 의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입니다. 스위스 정통 체외충격파 장비, 전기 자극을 깊숙이 전달하는 도수초음파, 수압을 이용하여 근육 손상을 방지한 수치료 마사지, 통증조절 자극 전기자극치료기 등 환자의 현재 상태에 가장 필요한 치료를 적용하는 맞춤형 물리치료를 지향합니다.

초이스 재활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