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초이스병원 재활치료센터 치료 프로그램

체형분석 결과에 따른 환자 맞춤형 프로그램
도수치료

일반도수치료

• 수술 환자 및 자가 운동이 가능한 통증환자를 대상으로 한 치료방법으로 수술 부위의 빠른 회복과 근기능정상화를 위하여 관절가동범위의 정상각도 확보와 자가 운동 습득을 겸한 통증 완화 프로그램

근이완도수치료

• 수술 후 통증완화를 필요로 하는 환자 또는 근 긴장에 의한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치료 프로그램으로 통증 완화를 통해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수기요법을 강화한 통증 극복 프로그램

특수도수치료

• 체형상의 문제가 심각한 상태 이상으로 운동기능이상 이나 체형변화에 따른 통증이 나타난 환자에게 적용하는 치료방법으로 통증완화, 근 긴장 완화, 운동기능회복을 위한 프로그램
  • 체형 검진 프로그램을 통한 체형측정 포함

측만증도수치료

• 측만증 환자를 전문적으로 치료한 치료사에 의한 치료 프로그램으로 SET (supreme exercise training), 통증완화 및 근육 발란스 회복과 체형 교정 프로그램
  • 통증완화, 근 긴장 완화, 운동기능회복, 균형회복을 위한 프로그램 적용
  • 체형 검진 프로그램을 통한 체형측정 포함.
정상 체형 현재체형
정상체형 현재체형
미래 예측 체형 FHP 신체 균형점
미래 예측체형 F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