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바늘 통증주사 치료

신경치료 주사법이란 척추신경과 척추관절에 가느다란 미세 바늘을 삽입하여 약물을 주사함으로써 척추신경과 척추관절의 염증현상을 완화시켜 통증을 줄이는 치료법입니다.

척추건강

신경 주사치료 효능

• 척추 주변근육의 긴장을 완화시켜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척추 신경주변의 염증이나 부종을 완화시켜줍니다.
  • 신경의 염증을 완화시켜 신경 순환이나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합니다.
  • 물리치료나 한방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급성기 통증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수술이 필요하지 않는 만성 통증의 경우도 효과가 있습니다.

신경 주사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의 작용

약물은 국소마취제와 강력한 소염작용을 하는 물질이 혼합되어있습니다.

• 통증을 유발시키는 물질이나 나쁜 신경작용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신경 주변의 염증으로 인한 유착을 방지하거나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교감신경의 이상에 의한 통증을 완화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

치료 후 주의사항

• 치료 후 밴드는 2~3시간 후 떼어내고 샤워 정도는 가능하지만 목욕탕이나 사우나는 다음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치료 후 4~5시간 다리에 힘이 없거나 뻐근한 느낌이 있을 수 있으나 1~2일 정도 경과하면 호전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 약물로 인하여 신경계나 주사부위의 염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3일정도 항생제를 복용하셔야합니다.
  • 여성분들의 경우는 드물게 생리현상에 변화가 올 수 있으나 치료가 종결되면 1~2개월 후 정상으로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치료 후 하루 정도는 무거운 물건을 드시는 힘든 작업이나 수영, 등산, 골프, 장시간 걷기 같은 운동은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으며 장거리 여행은 가능한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후 관리

본 치료법은 척추 질환이나 통증의 완치를 위한 치료가 아니며 수술을 할 필요가 없는 경우이거나 수술을 기다리는 동안 심한 통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는 치료법입니다. 신경 주사치료 후 증상이 좋아지면 허리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무리한 작업이나 운동은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허리를 강화시키는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시고 나쁜 생활습관이나 자세를 고치려고 하는 노력이 있어야 재발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