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막외 신경근 성형술

특수 고안된 미세 카테터를 이용하여 통증을 유발시키는 병변 부위에 직접 도달하여 신경 주변 조직의 염증이나 유착을 줄여 통증을 완화시킴으로써 불필요한 수술을 피할 수 있도록 고안된 비수술적 척추디스크 치료법입니다.

경막외 신경근 성형술 적응증

• 경추 및 요추 추간판 탈출증(목, 허리디스크)
  • 척추 수술 후 증후군(Post-laminectomy syndrome)
  • 요추 협착증(Stenosis)
  • 좌골 신경통(Sciatica)

효과 및 장단점

• 디스크를 제거하지 않고 증상을 보이는 신경근을 선택적으로 치료합니다.
  • 입원이 필요하지 않고 다음날 직장으로의 복귀가 가능합니다.
  • 특별한 시술로 인한 합병증이나 후유증이 수술적 치료보다 적습니다.
  • 수술이 필요할 정도의 심한 신경마비증이나 불안정 척추뼈 질환 환자의 경우는 시술에 효과 없을 수 있습니다.
  • 시술로 인한 혈종이나 국소 신경손상 가능성이 있습니다.(본원의 경우 시술 대상 환자의 1% 미만)

시술방법

• 국소 부분마취하에서 시술
  • 꼬리뼈의 구멍을 통하여 특수제작된 미세 카테터를 병변부위에 위치시킨 후 염증제거를 위한 기계적인 조작과 약물치료를 동시에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