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뼈 성형술

척추뼈 골절 클리닉

• 신경마비를 동반한 목 및 등,허리뼈 골절의 수술적 치료
  • 대상환자 : 교통사고, 추락사고, 골다공증
  • 부분 척추 또는 전신마취 하에서 시술
  • 수술 후 보조기 착용 필요
척추 골절 수술 증례

미세바늘 척추뼈성형술 클리닉

• 미세 바늘 모양의 척추뼈 성형기기를 이용하여 골시멘트를 주입하여 통증을 줄이는 시술법
  • 일반적인 골다공증으로 인한 노인성 척추뼈 골절 환자의 경우 시술
  • 마취방법 : 국소 마취
  • 입원기간 : 1 ~ 2일
  • 단점으로는 시멘트용해제로 인한 쇼크나 염증, 시멘트의 유출로 인한 혈관 색전증, 신경후유증 등이 보고되고 있으나 시술이 간단하고 비용이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풍선 척추체 성형술 (Balloon Kyphoplasty)

풍선척추체성형술
적응증
심한 기형을 동반한 흉추또는 요추의 골다공증에 의한 압박골절
수술방법
골절되어 주저 앉은 척추체를 미세 대롱을 삽입한 후 풍선모양의 기구로 주저앉은 척추뼈를 복원 시킨 후 의료용 골시멘트로 채워주는 방법

미세바늘을 이용한 척추뼈성형술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개발된 시술법으로 압박골절로 인한 척추뼈의 기형을 어느정도 교정할 수 있으며 골시멘트주입시 발생가능한 골시멘트의 척추뼈이외의 공간으로 유출됨으로써 발생가능한 합병증을 줄일 수 있으나 최근에는 인접 골조직과의 불유합으로 인한 통증재발과 같은 문제점 등이 보고 되고 있으며 비용이 비싼 단점이 있습니다.

풍선척추체성형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