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CHOIS 운동

일상생활 도중 안전하게 행동하는 법을 알고 행동하시면 수술 부위가 완전하게 치유되는 동안 수술 받으신 허리를 보호할 수 있게 됩니다.

운동

허리 운동의 중요성

  • 목적 : 척추 주변근육의 기능을 개선, 척추의 안정화(Stabilization)
  • 요추부의 안정성 : 골격구조, 추간판, 인대, 주변근육의 강도와 지구력, 상호간의 조화에 의해 이루어짐
  • 운동을 통하여 적절한 근육강도를 얻게 되면 척추의 운동 분절구조가 만성적인 스트레스, 급작스러운 과부하로부터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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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CHOIS 운동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모든 운동이 건강을 증진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잘못된 운동이나 자신에게 맞지 않는 운동은 오히려 건강을 해쳐 고통과 질병을 가져올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만 합니다.

허리에 좋은 운동, 척추가 건강해지는 운동 등 수많은 운동법 중 나에게 맞는 운동은 정작 5%도 없다는 사실!!

지금 현재 나의 신체에 맞는 운동, 내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운동은 체형의 상태를 점검하고 근력의 상태를 확인한 후 전문가에게 처방을 받은 운동일 것입니다.

그 처방을 받은 운동마저도 건강하게 하는 방법을 지금 소개해 드립니다.

항산화 운동법

항산화 운동이란 운동 시 발생하는 활성산소와 대사결과 생기는 노폐물에 의해 산화되는 것을 막고 건강을 해치지 않고 증진시키는 운동입니다. 결국 운동을 과도하게 하지 말고 자주 하는 것으로 가장 좋은 것은 30분 정도 땀이 나도록 하는 유산소 운동입니다.

8050 운동법

8050 운동법이란 최대운동강도의 80-50% 정도로 운동 강도를 설정하여 건강을 증진시키는 방법입니다. 이 때 운동강도는 심박수로 측정이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내가 지치고 운동 후 아프지 않은 정도의 강도를 이야기 합니다.

5010 운동법

5010 운동법은 휴식을 취하며 운동을 하는 방법으로 50분 운동을 실시하였다면 반드시 10분의 휴식시간을 갖는 운동법입니다. 이 50분의 운동에는 준비운동과 마무리운동을 포함하는 것이며 운동 후 휴식 중에는 근육의 휴식은 물론 몸 전체의 휴식으로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휴식도 운동임을 잊지 마세요!!

무외상운동법

운동 중 다치는 일이 생긴다면 운동을 하지 않는 것만 못한 결과를 만듭니다. 그러므로 운동 시에는 항상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 시 자주 발생하는 발목 삐는 증상 등은 준비운동을 충분히 하여 예방하도록 하고 컨디션이 좋지 않은 날은 운동을 쉬어주거나 가볍게 하는 것이 부상을 방지하는 하는 방법입니다.

생수보충법

운동을 할 때에는 평상시 보다 우리 몸에서 에너지 소모가 더 많아져 대사작용이 활발히 일어나게 되고 땀을 배출하기 때문에 수분의 공급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평상시에도 수분의 섭취는 충분히 해주어야 하지만 운동 중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부상의 위험이나 운동 후 회복력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섭취를 잊지 마시길 바라며 물은 생수도 좋지만 알칼리이온수를 섭취한다면 더 좋습니다.

행복운동법

억지로 웃어도 웃으면 엔돌핀의 활성화로 건강해 진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계시죠?? 웃으면 면역력과 회복력에도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웃으며 즐겁고 행복한 생각을 하며 운동을 하게 된다면 더 건강한 신체를 갖게 되며 즐거움은 운동을 하는 강력한 동기도 되어 줄 것입니다. 초이스와 함께 행복한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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